본문 바로가기
개이득 건강정보

다이어트 할 때 먹어야 할 견과류, 하루 권장량

by 헬파 2024. 2. 13.
728x90
반응형

 

1. 다이어트할 때 먹어야 할 견과류

 

다이어트 시작 후 적절한 영양소 섭취를 위해 먹어야 하는 견과류들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몇 가지 견과류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몬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 유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효과적입니다. 호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땅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 유지,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가장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심혈관 질환 예방과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마카다미아는 견과류 중 가장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캐슈너트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이고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하루 권장량 

 

아몬드 하루 권장량은 30~40알 정도이고 하루 3번 10알씩 나눠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나, 칼로리가 높아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적합한 양이 다를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두의 하루 권장량은 5~6알(약 29g)입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 DHA,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으나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높은 칼로리 섭취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땅콩의 하루 권장량은 약 28.5g으로, 한 줌 정도가 적당합니다. 지방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고,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하루 권장량은 35~45알(약 30g) 정도이고 아르기닌 성분이 심혈관 건강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하루 권장량은 10~15알 정도입니다.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복부 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해야 합니다.

캐슈너트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 10~15알(약 29~35g)입니다. 생 캐슈너트는 옻의 주성분인 우루시올 성분이 들어있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브라질너트 하루 권장량은 1~2알입니다. 과다하게 섭취하면 셀레늄 중독으로 인한 손톱 깨짐, 설사, 탈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견과류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